Nippon Domannaka Festival | The largest dance festival in the central part of Japan.

일본 도만나카 마쓰리에 대해서

도마쓰리의 매력

일본의 한복판, 한여름의 나고야 거리에서 펼쳐지는 중부지구 최대의 춤 제전 ‘일본 도만나카 마쓰리(일본 도만나카 축제, 통칭:도마쓰리)’. 매년 8월 말에 일본은 아이치현 나고야시(愛知縣 名古屋市)를 무대로, 전국•해외에서 춤 추는 사람들이 모여들어, 각각의 지역문화를 소재로 한 춤, 의상, 곡으로 관객을 매료합니다.
“춤으로 감동이 전해지는 축제를 나고야에서도 만들고 싶다! 이 감동을 나고야에서 발신하고 싶다!”라는 열정적인 꿈을 품은 대학생들의 뜻이 현실화되어, 1999년에 탄생했습니다. 제1회 개최 때는 불과 26팀(1,500명)이 참가하는 규모였지만, 지금은 국내와 바다를 건너 국외로부터 210팀(약 23,000명)의 참가자와 185만 명의 관객들을 모으는 축제로 성장하여, 일본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정착해 있습니다.
도마쓰리의 참가 규칙은 ‘나루코(딸랑이)를 사용할 것’‘고장 민요를 한 절 넣을 것’입니다. 참가 팀 각자가 고장문화를 도입한 개성 넘치는 춤과 고장의 민요를 내용에 담은 오리지널 곡으로 참가합니다. 축제에 참가하는 것을 계기로, 세계의 사람과 사람이 서로 이어진다. 이것이야말로가 ‘사람과 지역의 활성화’‘문화의 계승과 창조’를 목표로 하는 도마쓰리의 최대의 특징이며, 매력인 것입니다.

사전 신청 없이 참가하는 것도 대환영! 세계 최대급의 ‘총춤’

도마쓰리의 컨셉트는 ‘관객 동원 제로!!= 전원 참가형 축제’. 이것은 국적, 성별, 문화, 세대 등, 모든 벽을 허물고 참여한 사람 모두가 하나가 되는 축제의 공간을 만들어 내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그 상징이 되고 있는 것이 춤 추는 사람 모두가 다 함께 춤을 추는 ‘총춤’입니다. 총춤이란 공통의 음악으로, 춤 추는 사람과 관객의 울타리를 초월하여 누구나가 참가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춤을 말합니다. 정해진 안무가 있지만, 그대로 춤 출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음악”과 “춤”은 문화나 풍습이 다르더라도, 세계 공통의 것. 리듬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춥니다. 그리고, 모두가 웃는 얼굴이 되어, 언어를 초월하여, 마음이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총춤’인 것입니다. 저절로 춤 추고 싶어지는 축제, 즐거워서 힘이 날 수 있는 축제, 누구나가 주역이 될 수 있는 축제. 그것이, 도마쓰리입니다. 꼭 여러분도 사전 신청 없이 참가하여 총춤에 참가해 보지 않겠습니까?

박력 만점인 최종 콘테스트!

더우기, 가장 큰 매력은 축제가 최고조를 맞이하는 마지막 날 밤에 실시되는 ‘최종 콘테스트’입니다. 200이나 되는 참가 팀의 춤의 정점인 “도마쓰리 대상”이 결정되는 콘테스트입니다. 참가 팀은 영광스러운 도마쓰리 대상을 목표로, 1년 동안에 결쳐서 연습하여 춤 작품을 완성시킵니다. 의상이나 음악, 춤의 구성 등 어느 것 하나라도 다른 팀에게 뒤지지 않는 우수 팀의 눈이 휘둥그래지는 화려한 경연에 대관중들도 무대 앞에서 꼼짝 못하게 됩니다. 박력 있는 스테이지를 꼭 직접 오셔서 즐겨 주십시오.
올 여름에는 일본•나고야에서 개최되는 “일본 도만나카 마쓰리”에 꼭 놀러 오십시오. 나고야에서 여러분이 오시는 것을 진심으로 기다리겠습니다!